요즘 단풍 절정이어서 넘 이쁘죠. 제 지인은 밑에 지역에 사는데 벌써 많이 떨어졌다고 아쉬워했어요. 그래서 위 쪽 단풍이 다 떨어지기 전에 얼른 구경하고 왔어요.
오늘 소개 드릴 곳은 경기광주 카페 스멜츠 입니다.
여기는 제가 몇 년 전부터 가을만 되면 꼭 가고싶었던 카페인데요. 통창으로 단풍뷰를 보면서 커피 한 잔 하면 정말 너무 좋을 거 같아서 가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넘 많고 평일에 가야 하는데 제가 일 하면서 갈 수가 없으니 육아 휴직하고 있는 지금이 아니면 또 언제 갈 수 있겠나 싶어 당장 달려갔습니다.
스멜츠

기본 정보
🕛 운영시간
월~금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오후9시 라스트 오더, 휴무 없음)
💸 금액
하단 메뉴판 사진 참고해주세요.
🚗 주차 가능
위 아래로 주차장 여러군데 있어요.
👪
YES 키즈존, 아기의자 ⭕, 기저귀 갈이대 ❌
메뉴


메뉴판 사진이에요. 음료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피자 등등 브런치 메뉴도 같이 있어요.
브런치 메뉴 중에는 테이프로 지워진 부분 말고도 안 되는게 좀 있어서 물어보고 시키셔야 할 거 같아요. 아쉽…저희는 크루아상 샌드를 먹고 싶었는데 안 된다고 해서 다른 걸 시켰어요. 다른거도 직원분이 주방에 계신분한테 가능한지 여쭤보고 주문을 받으셨어요.
내부 사진





카페 1층 내부입니다. 1층에 테이블이 많고 넓었어요. 브런치 메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빵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층으로 올라가면 아래 사진처럼 통창 단풍뷰가 펼쳐집니다. 너무 아름다운 절정이에요.
저는 오전 10시 35분쯤 도착해서 주차하고 바로 올라왔는데 통창 쪽 자리는 벌써 한자리 빼고 꽉 차있었어요. 아니 저도 나름 오픈런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들 왜 이렇게 부지런하신 건가요??
참고로 저는 11월 12일 화요일 오전 10시 35분 방문입니다!!
이제 사진 감상 가시죠.






사람 없을 때 열심히 찍었어요. 만약에 스멜츠 가신다면 꼭꼭 오픈런 해서 창문쪽 테이블에 앉으세요.
평일이어도 단풍이 있을 땐 오픈런 필수입니다. 저희 앉아있고 1시간쯤 지나니까 2층 테이블 꽉 찼었어요.
뒤쪽에 앉아있으신 분들은 창가쪽 앉은 사람들이 언제가나 항상 지켜보고 계셨다는…ㅎㅎ

이건 저희가 시킨 ‘블루베리 치즈케이크’와 ‘바질 닭가슴살 오픈샌드’입니다.
아 근데 살짝 실망했어요ㅠㅠ 저희가 생각한 오픈샌드가 아니었어요…핑거푸드느낌의 오픈샌드인데 바게트빵이 너무 딱딱해서 이 나갈뻔…
음…다시 간다면 이 메뉴는 쳐다도 안 볼거같아요. 하지만 다 먹었어요 ㅎㅎㅎㅎ 맛이 너무 없진 않았어요.
다른 블로거분이 피자 맛있다고 했었는데 너무 헤비한거 같아서 샌드로 시켰는데 피자로 먹어볼걸 그랬어요.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는 맛있었어요.



2층에는 이렇게 뒷편과 야외에 테이블이 더 있었어요. 아기의자도 1층 2층 모두 한 개씩 있어서 애기 데리고 가셔도 편할거 같아요. 화장실은 1층과 2층 올라가는 계단 중간에 남녀 구분되어 있습니다.
몇년만에 드디어 가본 “스멜츠” 가을 느끼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스멜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meltz_official
아래 다른 경기 광주 카페 ‘세븐시즌스‘도 구경하시고 함께 여행하세요.